Free xml sitemap generator

오픈애즈

우버이츠, 한국시장 전격 철수/당근마켓, 400억원 투자 유치

  • 2019-09-11
  • 조회수 303
  • 공유수 0
태그
오늘아침
우버이츠
카카오모빌리티
공유하기

#우버이츠, 한국시장 전격 철수


우버이츠가 한국 시장 철수를 공식화했습니다. 우버이츠는 "지난 2년간 국내 레스토랑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언제든지 믿을 수 있는 편리한 음식 배달을 제공해 왔다."면서 "고심 끝에 우버이츠 국내 사업을 중단하는 어려운 결정에 이르게 됐다"라고 밝혔습니다. 우버이츠는 다음달 14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앞으로 우버 모빌리티 사업을 통해 국내 시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이번 결정으로 인해 당사 직원들, 레스토랑 및 배달파트너 분들과 우버이츠를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들께 미칠 영향을 최소화하는데  최우선적으로 집중하겠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당근마켓, 400억원 투자 유치 

 

지역에 기반한 중고거래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하는 당근마켓이 실리콘밸리 벤처캐피탈인 알토스벤처스와 굿워터캐피탈 등으로부터 총 4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합니다. 이번 투자로 당근마켓의 누적 투자액은 총 480억원이 되었는데요. 당근마켓은 '당신 근처의 마켓'을 줄인 말로 지난 2015년 7월 지역기반 중고거래 서비스로 시작해 누적 다운로드 수 800만명, 월간 방문자수 300만명이 이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 빅데이터 분석 결과 

 

카카오모빌리티가 이용자들의 이동 데이터를 분석한 '2019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를 발간했습니다. 이번 리포트에는 택시, 대리운전, 내비게이션에 더해 주차와 전기자전거에 대한 분석도 추가됐는데요. 특히, 음주단속 기준을 강화한 도로교통법 개정 이후, 출근시간대인 오전 7시에서 9시 사이의 대리운전 호출량이 77%나 증가했으며, 연휴를 앞둔 평일 저녁에는 최대 46%까지 호출량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또한, 카카오내비 부문에서는 내비를 실행해 방문한 목적지를 유형별로 집계했는데요. 인기 골프장을 찾은 대부분의 이용자들은 다음 행선지로 주변 맛집을 선택했으며, 강원랜드와 에버랜드를 방문한 후에는 집, 호텔, 터미널로 향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고 합니다. 


 

 


I hate Monday는 격주 월요일마다 꼭 필요했던 마케팅 정보들을 
담백하게 담아 전하는 오픈애즈 뉴스레터 입니다.

 

 

공유하기
TOP